심산 파키스탄 북부 트레킹
2023년 4월 24일(월)-5월 14일(일)
[심산반 49기]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잘 마치고 이제 히말라야로 떠납니다. 이번에 돌아볼 지역은 파키스탄의 북부입니다. 일단 이슬라마바드로 들어가서 길기트 발티스탄에 위치한 ‘히말라야의 꽃’ 스카르두로 이동할 생각입니다. 그곳에서 춘다마을, 마르수르 바위, 만탈 부처 바위 등을 둘러보고 사파랑가 사막도 잠깐이나마 걸어볼까 합니다.
이후 ‘거인의 정원’이라 불리우는 데오사이 국립공원을 둘러보고 루팔 경로를 따라 낭가파르바트 베이스캠프(3550m)로 올라갑니다. 개인적으로 오랜 세월 동안 꿈꿔왔으며 이번 여정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루트입니다. 이 구간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 다음에는 카라코람 하이웨이를 달려 쿤자랍 패스(4693m)까지 가보겠다는 것이 야심찬 계획이지만, 언제나 그러했듯 히말라야에서는 계획대로 되는 일이 없습니다. 그저 멍하니 있다가 뜬금없이 폭탄 테러나 안 당하면 다행이겠다...라는 것이 솔직한 심정입니다(ㅎㅎ).
제가 떠나있는 동안에도 5월 개강 예정인 [심산반 50기]와 [심산상급반 19기]의 개강 업무는 차질 없이 진행되오니 아무 걱정도 하실 필요 없습니다. 제가 원래 소문난 히말라야광(狂)인데 지난 몇 년간 너무 소원했습니다. 오랜만에 히말라야를 다시 찾아 그 장쾌한 시야와 맑은 공기를 있는 힘껏 만끽하고 돌아와 5월 개강일에 건강하고 반가운 얼굴로 만나뵙겠습니다.
심산 선생님, 히말라야 건강하게 잘 다녀오세요. ^^
파키스탄 북부 트레킹 후기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