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박민호 등록일: 2009-01-01 23:5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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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47

드라마||한국||유하||조인성(호위무사, 홍림), 주진모(고려 왕), 송지효(왕후)... ||133"||18세 관람가 ||유하, 임보람(각색), 황진영(각색)||격정의 고려, 금기의 기록 (쌍화점) 금기의 사랑이 역사를 뒤흔든다!

격정의 고려말, 왕과 왕의 호위무사 '홍림'. 원의 억압을 받던 고려 말, 친위부대 건룡위의 수장 '홍림'은 대내외적 위기에 놓인 왕을 보필하며 경계를 늦추지 않는다. 그러나 후사문제를 빌미로 원의 무리한 요구는 계속되고, 정체불명의 자객들이 왕의 목숨을 위협하자, 왕은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된다.

거부할 수 없는 선택, 엇갈린 운명. 왕의 명령이라면 목숨처럼 따르는 홍림, 왕은 고려의 왕위를 이을 원자를 얻기 위해 홍림에게 왕후와의 대리합궁을 명한다. 충격과 욕망이 엇갈린 그날 밤, 세 사람의 운명은 소용돌이 치기 시작하는데... 금기의 사랑과 역사의 광풍에 휘말린 이들의 대서사가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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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상범

2009.01.02 01:48
싸부 감독님의 작품임으로 별점 평가불가.
희랍비극을 보는듯, 세익스피어극을 보는듯 딴딴한 이야기와 터질듯한 클로즈업.
멜로인줄 알고 베어 물었더니, 걸걸한 느와르가 베어 나오다.
동성애에 대한 아직은 불편한 혹은 어색한 시선을 누그릴수 있는 톤으로 시작했더라면...||0||

오고니

2009.01.02 02:46

끝까지 간다.. 죽일 듯.. 잡아먹을 듯....

별 네개와 세개 반 사이..
수작은 아닐지 몰라도, 나쁘지 않다.

유하 감독의 손 안에서, 또 한 명의 여배우 탄생..
배우들은 진심을 다해 연기한다. 에너지가 놀라웠다.

그리고 그 남자의 거짓말은.. 마이 아팠다.
||7||

정연서

2009.01.02 04:29
제대로 쳤으면 홈런인데..
너무 힘을 줬던지.. 아니면 너무 빗겨 맞아서..
파울 홈런이 되고 말았다.

다른 건 둘째치고.... 너무 길었음..
일반 남자 관객분들은 버텨 내질 못하더라능....
||6||

이유정

2009.01.02 09:31
길지만 않았어도...아쉽다.||7||

이정우

2009.01.02 14:14
'133분의 사랑'은 집착 아닐까?
그래도 '유하'답게 그려진 영화.||7||

박사현

2009.01.02 17:09
133분 이라고요? 크허억.
너무 많이 찍으셔서 못 짜르신겐가?
엉덩이 아플테니.. 좋은 영화관 가서 봐야겠군. ||0||

최상식

2009.01.02 17:38
긴 시간에 비해 약간 늘어진다는 감은 있었지만 지루하지도 않았고 검 액션도 마음에 들고 음악과감정의 흐름이 격한 장면들마다 잘 연결된거 같아 잼나게 봤음.
조인성이 나이를 먹을수록 배우로서의 기대를 더 하게 만드는 영화.
유하감독의 영화는 역시나 돈은 안 아깝단 생각이 듬.^^||7||

장은경

2009.01.02 19:53
과다 노출이 좀 낯뜨거웠고 왠지 영화 자체가 장예모 영화의 아류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특히 '연인(십면매복)'이랑 비슷한 간지가... 하지만 조인성은 끝까지 아름답더라. ||6||

권영옥

2009.01.02 22:41
약간 늘어진 감이 있다는데 동감..하지만
저는 주진모의 재발견!에 감탄했습니다.
모 배우의 약간 새는 발음과 모 배우의 시종일관 무표정함에 지루할때쯤이면
어김없이 등장해주는 주진모왕의 살짝 맛이 간 표정과 눈빛!
주진모의 흡입력을 더해서 그래도 관람내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잘 봤습니다.^^||7||

손성원

2009.01.03 01:15
또 한번 나오지 않을까? 하며 133분을 버텼다...||0||

강지숙

2009.01.03 17:37
윗분 댓글에 동감.ㅋㅋㅋ

늘어진다기보단 템포를 일부러 천천히 한듯....
"밤새 병서를 읽은 것이 문제가 아니다, 마음이 문제다" 에서 완전 뻑이 갔음.

홍림 vs 왕의 마지막 싸움은 정말 압권! 역시 유하 감독!!
||8||

서영우

2009.01.04 10:25
검 액션과 과감한 정사신은 압권.
이야기 전개가 마치 관객과 사랑하듯이 풀었다 당겼다 감칠맛이 있다.
다만, 타고난 스트레이트 남성들은 (저를 포함해서) 두번은 고비가 있으니,
처음 동성애 장면과 클라이막스 바로 직전에 진모 형님의 대사 '왜 이리 늦었느냐'
두 부분 만 견디거나 이해 할 수 있다면 단연 재미 있게 볼 수 있다.
여우주연의 무표정은 패스 ~~~||8||

최태연

2009.01.04 22:48
주인공은 누구인가.. 왜 그 시대로 갔는가...
인물의 설정과 배치, 특정 시대 상황의 선택이
서로의 이야기와 의미망 안에서 조화스럽지 못함을 넘어서
계속 갸우뚱 갸우뚱하게 한다.

유하 감독 특유의 감정선 때문에 지루함은 별로 느끼지 않았으나,
단조로운 화면구성과 단순한 편집.
그러므로 상당히 촌스럽게 느껴지는 화면 퀄리티는 거의 시네마 서비스 급이었다.


||5||

박사현

2009.01.05 09:42
감정이입 안되는 영화가 한 둘 이겠냐만 인물들은 심각하고 울고 있는데 나는 낄낄대며 웃다 나왔다. 세 인물들을 다 보여주여야 한다는 옛적에나 써먹었을 법한 촌스런 편집에 포복절도하기도 하고. 그런데 이 영화, 떡정이 무섭다,,는 누구나도 알고있는 절대진리를 담고는 있다.
||5||
profile

박민호

2009.01.05 16:21
남들 다 좋았다던, [브로크백 마운틴]에서 느꼈던 역겨움 비슷함을 다시한 번 느낌..
[아내가 결혼했다]에서 느꼈던 지독히 개인적인 취향에 의한 짜증..
액션씬들 역시 그닥 사실적이지 못했던 기억..

다만 133분이라는 짧지 않은 러닝타임 만큼은 깜짝 할 새 지나가버림..
누군가가 티켓팅 해서 보여준대도 두번 볼 영화는 아니라는 생각..

기대가 너무 컸던 영화였기 때문일 수도..||3||

이미란

2009.01.05 20:30
거세를 하면서까지 소유하고 싶었던 공민왕의 감정선을 쫒아가니 난 늘어질 틈이 없었다.
공민왕은 차라리 직접 대놓고 욕을 하거나 아예 그 자리에서 죽여버리지...
홍림이도 "그래요 너무 좋아죽겠어요" 말하지않고
먼길을 돌아 에둘러 표현하는 홍림과 공민왕의 대사도 좋았다.
그리고 조인성, 주진모, 곷미남 호위부대... 고맙습니다 유하 감독님
나이 서른 중반에 간절히 되고 싶은게 생겼다
왕이 되고 싶다...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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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산

2009.01.05 23:26
푸하하하 역시 사현! 떡정이라는 전문용어(?)를 알다니...ㅋㅋㅋ
난 뭐...나름 괜찮았다!
"캐릭터들의 욕망이 부딪히는 것이 드라마"라는 고전적 정의를 제대로 보여준 영화라서...^^

근데...크레딧 보니까 이번에 노효정반 9기에 등록한 김기철 선수가
프로덕션 디자이너를 했더구만?
기철, 미술...나름 근사했어!^^||7||

정영임

2009.01.06 02:28
시나리오 먼저 읽고 가려고 하는데 얼마만큼 잘 그려졌는지 궁금하네요.. ||0||

송은영

2009.01.06 02:47
에이, 선생님. 거짓말 하지 마세요. 욕망이 어디서 부딪힌단 말입니까! 우아하지도 않고 적나라하지도 않은 욕망 따위! 하지만........조인성이 배우라는 게 참 고마웠습니다.ㅎㅎ||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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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산

2009.01.06 04:35
은영, 뭔 소리야? 왕과 왕후의 욕망이 부딪치고, 왕과 홍림의 욕망이 부딪치고, 홍림과 왕후의 욕망이 부딪치잖아...캐릭터들의 욕망들이 마구 부딪치더구만...

근데...이 영화 속에서는 조인성보다 주진모가 훨 더 배우 같지 않아...?||0||

송은영

2009.01.06 09:09
네.. 서로가 서로의 욕망을 거스르며 강렬하게 부딪힐 수밖에 없도록 '설정'되었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그 감정의 격투가 불꽃 튀었던 것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뭔가 좀 '역할극' 같았어요.
자신도 모르게 내면에 쌓여가던 감정들이 가장 연약한 곳을 비집고 터져나온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거든요.

저는... 이 영화 많이 기대하며 손꼽아 기다렸기 때문에
그 격정을 그냥 낯설게 구경만 하게 했다는 것에 좀 삐졌었어요. 큭..
'뭐야.. 난 충분히 휩쓸릴 준비가 되어 있었는데!'랄까....

눈빛으로 보자면 저도 주진모 쪽이 좋았어요.
세 번째 트랙 끝나기 전에 저런 거 나도 해봐야 하는데........라는 생각이 들 정도.^^
아....... 해봐야 하는데!||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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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산

2009.01.06 09:33
은영, '저런 거'라면...동성과의 격렬 섹스? 혹은 회임? 혹은 왕놀이...?ㅋㅋㅋ||0||

김주만

2009.01.06 13:13
유하 감독님 코미디를 찍으셔도 발군(?)의 기량을 보일 것이란
생각을 살짝 해봤다. 주진모씨는 '쌍화점' 노래만 안했어도 퍼펙트했을 텐데...
||5||

손희정

2009.01.07 08:45
...쌍화점 노래를 듣고 허걱~했습니다만. 이게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서요...
극장을 나온 뒤, 그리고 쌍화점 영화를 떠 올릴 때마다
쌍~화점에 쌍~화 사러 드을~어 갔더니이.... 하고 나온답니다;;;||0||

김영주

2009.01.07 23:04
영화 후반부로 갈수록 조인성이 점점 아름다워지더군요.||10||

윤희선

2009.01.08 10:55
조인성의 엉덩이를 보는것으로 내내 행복~ ^^;;||6||

김유진

2009.01.08 11:40
유하감독, 거 참 지독한 양반!||6||
profile

오명록

2009.01.08 22:35
역시 연애는 살이 섞여야 한다는 진리가...영화는 보는 동안 불륜이 너무 싫어졌다. 옆에 앉은 불륜들 입에 자크를 채워버리고 싶었다. 바람피는게 그렇게 좋아?||7||

손성원

2009.01.08 23:54
불륜도 사랑인걸 어쩌겠어요...ㅋ ||0||

김정욱

2009.01.10 20:37
대중을 향해 끊임없이 진화하시는 유하감독님. 천천히 차근히 은밀히 관객과의 욕망의 대화를 주고 받으신다. 유하감독의 힘과 실력에 고개를 끄덕이기 시작했단 표현이 적절할 영화.
조인성의 좀처럼 늘지 않을거 같은 연기와 주진모의 노래만 좀 어떻게......^^||8||

김연화

2009.01.11 02:49

마음 한구석에 큰 멍이 든 것처럼 저리고 아프다.
사랑하는 사람이랑 같이 봐서는 안될 영화..
영화를 보면서 이건 사랑이 아니다..라고 느껴져.. 흡수하기 쉽진 않았지만
사랑의 색깔을 하나로 규정짓던 내 방식을 돌아볼 수 있었다.
나에겐 어려운 영화였다. 하지만 정말 좋았다.
정말 끝까지 가더라...... 그들이 너무 가엾다. ㅠ_ㅠ


||9||

박해오

2009.01.11 13:09
또 보고 싶은 웰메이드 영화는 아니지만 절정과 결말에 도달했을 때 순간 디테일한 연출력과
스토리텔링은 분명 압권이다.

한국 고려말 사극을 끌어 들여 동성애 코드를 완성한 자체와, 훌륭한 스타 캐스팅이 단순한 동성애 코드가 아닌 장르화 시킴으로서 전세계가 바라봐줘야 할 한국영화 그 자체다.

이거 한국 영화시장 말고 조인성&주진모 가지고도 영화를 팔린 시장은 아시아와 더불어 전세계 영화 시장을 공략할 만 하다.

정말이지 제작비가 큰 영화의 자본 논리는 좋은 시나리오 + 더블 스타캐스팅으로 이어져 꼭 한국식으로 확립된다면 충분한 투자처가 될것이다.

암튼 여러모로 멋진 영화였다.. ||10||

박주영

2009.01.12 19:20
너무 과한 건 항상 뭔가 사고를 치게 마련이다.
언제나 적당함이란 필요하다 하지만 적당하게 살다보면 언제나 적당해진다.
적당해지면 삶은 극과극 사이에 있어 일생이 그저그렇겠지만
그런 인생을 부러워하는 사람은 없다.
역시 사랑도 클로즈업도 대로는 과할 필요가 있다.ㅋ||9||

박주연

2009.01.14 21:33
고려가요는 왜 자꾸 불러서 킥킥 거리게 만드시나... 라이브도 아니고 ... 웃겨서 혼났다.
그러나 조인성의 진정성이 영화를 끌고는 간다.||7||
profile

장영님

2009.01.17 19:26
같이 갔던 언니들이 별넷을 줬다!
본 영화중에 가장 야해 놀랐단다.
에소프레소 마시며
조인성보다는 주진모의 슬픈 눈빛에 대해 말들이 오갔다.
||8||

김형기

2009.02.01 04:35
좋아하던 유하감독이랑 진영씨가 각색한 거라고 해서 우선 보물창고에 올라오자마자 시나리오 먼저 후다닥 읽어 봤는데 ....-역시나 시나리오 굉장하더라구요.- 그래서 말죽거리랑 비열한 거리도 다 다시 찾아 읽고....시골이라 오늘에서야 극장에 가서 봤는데......음......어!.......이게 아닌데?....하는 느낌이.....

우선 영화 포스터부터, 보는 내내, 감정 과잉 된 듯 -마치 눈물렌즈를 낀 듯 보이는- 등장인물들의 눈빛들이 좀 거슬렸구요. 탁월하고 드라마틱한 설정들은 다소 튀는- 최신식 모텔 같은-미술과 너무 드러나는 인위적인 조명에 가려진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등장인물들 모두 최선을 다해 자신이 맡은 연기에 임하는 것 같았지만 뭔가 전체적인 이야기와 겉도는 느낌을 지울 길 없었습니다. 그래서 왜 그런 느낌이 들었는가를 한번 곰곰이 생각해봅니다.^^.;

특히 초반 섹스신! 인성과 진모가 10년이나 사귀었는데 여전히 그런 식으로 함몰되어 서로를 잡아먹을 듯 격렬한 정사를 치른다는 게-동성애라는 편견을 배제하고서라도-좀 거북하게 느껴 졌구요. 전체적인 이야기 맥락을 봐도 다소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차라리 처음에 소프트하고 다정한 왕과 홍림의 동성애를 보여 주고, 나중에 홍림과 왕후의 배신으로 인해 발생하는 왕의 강력한 소유욕과 질투심으로 인해 치러지는 거칠고 처절한 동성애를 보여줬더라면 왕이 느끼는 그 처연한 사랑을-그것이 아무리 동성애라 하더라도-더 깊이 느낄 수 있었을 테고, 어쩌면 감정이입 까지는 아니더라도 아직 동성애에 대한 불편한 혹은 어색해하는 관객들의 시선도 많이 누그러트릴 수 있었을 텐데.
그리고 오히려 금기 때문에 더 처절하게 보여 져야 할 후반부 홍림과 왕후가 치르는 정사들도-그 금기의 크기 때문에 결국은 더 한계가 없는 몰입 자체인 “죽어도 좋아!” 식의 적나라한 섹스가 되어야 할텐데- 다소 급하게 에둘러 치러지는 뜻한 느낌이 들었구요. 심지어는 서로의 이기적인 애욕만을 급하게 배설하려는 마초성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뭐 대다수의 관객들은 아름다운 조인성의 뒤태를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했을지 모르겠지만 -상업영화라 어쩔 수 없다곤 해도- 저는 왠지 카메라를 자꾸만 의식하는 듯한 그들의 몸짓언어가, 정사가 내내 영화 보기의 즐거운 몰입을 방해하는 것만 같았습니다.

몸짓언어인 속궁합이 완전히 맞아떨어져서 이성으론 도저히 어쩔 수없는 이런 “에이, 다 필요 없어 씨바!” 식의 치정으로- 미친 사랑으로 끝장나려면 더 적나라하고 절절하고 처절한 정사가 보여 졌더라면 정말 좋았을 텐데.... 어쨌든 ‘진정한 빡샌 색은 계를 넘어 선다’ 는 색, 계의 무협 느와르 버전 같구요. 요즘 대중들 기호에 잘 맞는, 많은 볼거리를 곳곳에 배치해 지루하지 않게 잘 만들어진 영화이지만 진정한 빡샌 색을 표현하는 데에는 다소 실패 했다고 보여 지기에 개인적으론 다소 안타까운 영화입니다.

뭐야 이거 리뷰가 돼 버렸네...어쟀든 ....... 페스~!
||7||

오태경

2009.02.07 18:39
진짜 너무너무너무 재밌었다. 어떻게 시간이 가는줄도 몰랐고...
진영아, 정말 고생많았을텐데~ 훌륭한 영화에 참여한 거 축하해~||9||

장철수

2009.02.12 14:20
우리나라는 과거로 갈수록 야해진다.^^
고조선 때는 어땠을까나?
(참 그땐 곰하고도 했지 헐~)||8||

박상균

2009.03.31 13:37
느리고 고전적이다. 나쁘지는 않지만, 요즘 느낌으로 보면 조금 쳐진다.
주진모의 연기가 예상 외로 좋고, (앞으로 왕을 많이 했으면 한다.)
조인성은 군대에 갔다오면 더 늘 것 같다. ||7||

조현옥

2009.04.25 01:01
아주 재밌었다.
언제나 정분이 문제라니까. 나라는 개차반이 되어 가는데 뭣 들하는 짓이래니...ㅡ_ㅡ||8||

김신애

2009.05.01 11:30
주진모의 연기, 조인성의 엉덩이가 좋았던 영화.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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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토냐 +1

<아이, 토냐>는 1990년대를 풍미한 미국 피겨스케이트 선수 토냐 하딩(마고 로비)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다. 이야기는 토냐 하딩과 그의 주변 인물들의 실제 인터뷰와 극을 오가며 진행된다. 딸이 화장실 가는 시간도 아까워한 엄마(앨리슨 재니)의 감시를 받으며 악으로, 깡으로 스케이트를 탔던 어린 시절부터 제프 길롤리(세바스천 스탠)와 사랑에 빠지며 결혼했지만 나중에는 주먹과 고성을 주고받던 결혼 생활, 기술보다 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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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1

[모든 것은 돈 가방과 함께 시작되었다.]    사라진 애인 때문에 사채 빚에 시달리며 한 탕을 꿈꾸는 태영.  아르바이트로 가족의 생계를 이어가는 가장 중만.  과거를 지우고 새 인생을 살기 위해 남의 것을 탐하는 연희.    벼랑 끝에 몰린 그들 앞에 거액의 돈 가방이 나타나고,  마지막 기회라 믿으며 돈 가방을 쫓는 그들에게 예기치 못한 사건들이 발생한다.    [“큰돈 들어왔을 땐 아무도 믿음 안돼”]    고리대금업자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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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1

  미국 로스엔젤레스, 한 때 팔씨름 세계 챔피언을 꿈꿨지만  지금은 클럽에서 일하는 ‘마크’(마동석)는  자칭 최고의 스포츠 에이전트 ‘진기’(권율)의 설득에 한국으로 돌아온다.    “나한테는 팔씨름 밖에 없었어… 나 믿어!”  멈췄던 팔뚝이 다시 뛰기 시작한 ‘마크’.  '진기'에게서 귀국 선물(?)로 받은 오래 전 헤어진 엄마 주소를 찾아가지만  그곳엔 엄마 대신 본 적 없는 여동생 ‘수진’(한예리)과  두 아이 ‘쭌쭌남매’가 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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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1

약 1년이라는 촬영기간을 거쳐 드라마틱하게 변화하는 부르고뉴 와이너리의 사계절 풍경 속에 프랑스 최상급 와인 제조 과정을 스크린에 고스란히 담아내 색다른 재미도 전달한다. 포도나무를 관리하는 것부터 포도를 수확하고 직접 포도송이를 밟아 압착해 즙을 내는 일, 그리고 발효와 숙성의 시간을 거쳐 마지막으로 테이스팅까지 하는 모든 일련의 과정은 보는 것만으로도 와인을 마시고 싶게 만들며 마치 스크린에서 와인 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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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아르테미스 +2

살인 금지, 무기 금지, 욕설 금지! 엄격한 룰과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범죄자 전용 병원 호텔 아르테미스. 무면허 의사 진 토마스는 섬세한 간호사 에베레스트와 함께 22년째 이곳을 운영 중이다. 어느 날 총상을 입은 은행 강도와 베테랑 킬러, 진상 고객 무기상과 마피아 보스 '울프킹'과 그의 패거리까지 최악의 악당들이 이곳에 모여들면서 모든 룰이 깨지고, 오픈 이래 가장 분주한 밤이 시작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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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포스트 +2

1971년, 뉴욕 타임즈의 ‘펜타곤 페이퍼’ 특종 보도로 미 전역이 발칵 뒤집힌다. 트루먼, 아이젠하워, 케네디, 존슨에 이르는 네 명의 대통령이 30년간 감춰온 베트남 전쟁의 비밀이 알려지자 정부는 관련 보도를 금지시키고, 경쟁지 워싱턴 포스트의 편집장 ‘벤’(톰 행크스)은 베트남 전쟁의 진실이 담긴 정부기밀문서 ‘펜타곤 페이퍼’ 입수에 사활을 건다. 결국 4천 장에 달하는 정부기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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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션스8 +2

전 애인의 배신으로 5년간 감옥에서 썩은 ‘데비 오션’(산드라 블록)은 가석방되자마자 믿음직한 동료 ‘루’(케이트 블란쳇)와 함께 새로운 작전을 계획한다. 그들의 목표는 바로,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패션 행사인 메트 갈라에 참석하는 톱스타 ‘다프네’(앤 해서웨이)의 목에 걸린 1천 5백억 원의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훔치는 것! 디자이너부터 보석전문가, 소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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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트로이트 +2

캐서린 비글로우, 그녀가 돌아온다! 2010년 미국 특수부대 폭발물 해체반의 활약상을 그린 전쟁 액션 드라마 <허트 로커>로 <아바타>를 제치고 제82회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아카데미 역사상 최초로 여성 감독의 감독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은 캐서린 비글로우 감독. 이후 2012년 빈 라덴을 향한 10년간의 추적실화를 그려낸 <제로 다크 서티>로 제85회 아카데미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고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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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디 버드 +1

안녕 내 이름은 "레이디 버드"라고 해 다른 이름이 있지만, 내가 나에게 이름을 지어줬지 모두가 나에게 잘 살아보라고 충고로 위장한 잔소리를 해 하지만 지금 이 모습이 내 최고의 모습이라면? 날 좀 그냥 내버려 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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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산의 부장들 +7

  “각하, 제가 어떻게 하길 원하십니까” 1979년 10월 26일,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을 암살한다.    이 사건의 40일전, 미국에서는 전 중앙정보부장 박용각(곽도원)이  청문회를 통해 전 세계에 정권의 실체를 고발하며 파란을 일으킨다.  그를 막기 위해 중앙정보부장 김규평과 경호실장 곽상천(이희준)이 나서고,  대통령 주변에는 충성 세력과 반대 세력들이 뒤섞이기 시작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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